한국프로야구(KBO) 무료 중계를 제공하던 티빙이 지난 5월1일부터 중계를 유료화 했으나 이용자수 변동은 별로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 오늘이 2024년 4월21일부터 5월5일까지 스마트폰 표본조사 방식으로 집계한 모바일인덱스의 티빙 DAU(일간활성이용자수)를 분석한 결과 전면유료화가 시작된 5월1일 DAU는 194만8000명으로 전날(198만5000명) 대비 큰 차이가 없었다.
5월2일~4일 모두 안정적으로 180만 명대를 유지했다.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의 변동폭이 컸다.
일요일 낮경기가 열렸던 4월21일과 4월28일 DAU는 각각 223만 명과 224만 명이었지만 우천으로 경기가 취소된 5월5일 어린이날엔 DAU가 165만 명으로 크게 떨어졌다.
마찬가지로 야구 경기가 없는 월요일(4월22일, 4월29일)은 DAU가 170만 명으로 다른 평일 대비 10만~20만 명 정도 이용자가 적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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