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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 중계 전면유료화한 티빙 이용자 수 변동 종전과 차이 없어

미디어뉴스

한국프로야구(KBO) 무료 중계를 제공하던 티빙이 지난 51일부터 중계를 유료화 했으나 이용자수 변동은 별로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 오늘이 2024421일부터 55일까지 스마트폰 표본조사 방식으로 집계한 모바일인덱스의 티빙 DAU(일간활성이용자수)를 분석한 결과 전면유료화가 시작된 51DAU1948000명으로 전날(1985000) 대비 큰 차이가 없었다.

 

 

 

52~4일 모두 안정적으로 180만 명대를 유지했다. 프로야구 경기가 있는 날과 없는 날의 변동폭이 컸다.

 

 

일요일 낮경기가 열렸던 421일과 428DAU는 각각 223만 명과 224만 명이었지만 우천으로 경기가 취소된 55일 어린이날엔 DAU165만 명으로 크게 떨어졌다.

 

 

마찬가지로 야구 경기가 없는 월요일(422, 429)DAU170만 명으로 다른 평일 대비 10~20만 명 정도 이용자가 적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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