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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네이버, 1분기 영업익 5,053억 커머스 광고 매출에 크게 기여

미디어뉴스

네이버가 커머스 광고매출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하면서 1분기 5,053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 전반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전년 동기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다.


네이버는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0.3% 증가한 7868억 원을, 영업이익은 15.0% 증가한 505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1127억 원 커머스 7879억 원 핀테크 3927억 원 콘텐츠 4593억 원 엔터프라이즈 1342억 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상품 개선 및 타겟팅 고도화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11.9% 증가했다. 네이버는 AI를 활용한 지면 최적화가 진행되며 상품 경계가 허물어짐에 따라 전체 광고 효율 및 매출 성장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 N배송 개편, 멤버십 혜택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보다 12% 증가한 7879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보다 2.9% 성장해 4593억 원을 기록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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