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오늘의 언론보도] 김건희 여사 특검, ‘건진법사’ 법당 등 압수수색

오늘의 언론보도

[오늘의 언론보도2025715() 뉴스

 

715일자 주요일간지 대부분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등과 관련해 '건진법사' 진성배 씨의 법당 등을 압수수색하고 했다는 기사를 비중있게 보도했다.

 

 

동아일보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이른바 김건희 집사김모 씨가 연루된 보험성 투자 의혹과 관련해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등 기업 전현직 최고경영진들을 불러 조사한다.김건희 특검은 14일 김 창업주와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윤창호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 김익래 전 다우키움그룹 회장에게 17일 오전 10시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오정희 특검보는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속칭 집사 게이트와 관련해 사건의 실체를 신속하게 규명하고 증거인멸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대상자들은 사건의 실체 규명을 위한 절차에 성실하게 협조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특검이 출석을 요구한 전현직 기업 총수와 경영진들은 현재 참고인 신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일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15일 일명 건진법사로 불리는 전성배씨의 청탁 의혹 사건과 관련한 압수수색에 돌입했다.특검팀은 이날 오전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전씨의 법당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전씨는 20224~8월 통일교 측으로부터 다이아몬드 목걸이, 고가의 명품가방 등과 교단 현안 청탁을 받은 후 이를 김 여사에게 전달해줬다는 의혹을 받는다.전씨에게 물건과 청탁을 전달한 사람은 통일교 주요 간부였던 윤모 전 세계본부장이다. 통일교의 캄보디아 메콩강 개발사업 지원, 통일교의 YTN 인수, 유엔 제5사무국 한국 유치, 대통령 취임식 초청 등을 청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문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15건진법사전성배씨의 청탁의혹 사건과 관련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특검팀은 이날 오전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전씨의 법당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특검팀은 전씨가 통일교 측 선물을 김 여사 측에 전달했다는 의혹과 기도비 명목으로 정치권 유력 인사에게 인사 청탁을 한 정황을 수사하고 있다.

 

 

조선일보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민중기 특별검사)15건진법사전성배씨의 청탁의혹 사건과 관련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특검팀은 이날 오전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전씨의 법당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특검팀은 전씨가 통일교 측 선물을 김 여사 측에 전달했다는 의혹과 기도비 명목으로 정치권 유력 인사에게 인사 청탁을 한 정황을 수사하고 있다.앞서 검찰은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이었던 윤모씨가 전씨에게 김 여사 선물 목적으로 6000만원 상당의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2000만원 상당의 명품 가방 2개 등을 전달한 정황을 발견했다.

 

경향신문

 

한국 정부를 대표해 대미 관세 협상을 총괄하는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농축산물 부분의 경우 우리가 전략적인 판단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협상 타결을 위해 민감한 농축산물 개방에 전향적 검토 가능성을 열어둔 발언으로 풀이돼 향후 논란이 예상된다. 미국은 대한국 무역적자를 줄이기 위해 농축산물 분야에서는 30개월 이상 소고기 수입 제한 해제, 미국산 쌀 구입 할당 확대 등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일보

 

이재명정부 1기 내각 청문회 첫날 네 명의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청문회가 동시다발로 개최됐지만 여야는 헛심 공방만 지속했다. 증인도, 자료 제출도, 야당의 한 방도 없이 소리만 지르는 맹탕 청문회뿐이었다. 야당은 일부 후보자를 무자격자로 규정하며 지명 철회를 촉구했지만 대부분 의혹을 무시하다 청문회 하루만 버티자는 여당의 모르쇠전략에 속수무책으로 끌려갔다. 국회는 14일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비롯해 정동영 통일부·전재수 해양수산부·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