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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방통위, 2024년도 방송평가 기본계획 확정 올해 처음 ‘환경(E)·사회(S)·투명경영(G) 평가’

미디어뉴스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처음으로 환경(E)과 사회(S) 투명경영(G)을 평가하는 2024년도 방송평가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방통위는 올해 44개 지상파방송사업자와 4개 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 2개 보도에 관한 전문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 90개 종합유선방송사업자(90), 1개 위성방송사업자, 12개 상품소개와 판매에 관한 전문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1231일까지 프로그램 질과 프로그램 수상실적, 시청자 의견 반영여부 등 6개 항목과 시청자위원회 운영현황, 재난방송·공익광고 편성 등 15개 항목을 평가한다.

 

또한, 감점항목으로 방송심의 관련 규정 준수여부, 언론중재위원회 및 법원의 오보 관련 결정, 방송편성 관련 규정 준수여부, 방송법 등 관계법령 준수여부 등 4개 항목이 있다.

 

올해 새롭게 적용되는 평가항목은 환경(E)·사회(S)·투명경영(G) 평가이다.

 

ESG는 방송을 통한 환경과 다양성 증진 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평가항목으로 신설됐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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