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SBS 노사, 근속 한지 5년 된 사원 10~20일간 휴식과 재충전기회 제공 합의

미디어뉴스

SBS 노사가 주니어리프레시휴가와 만 58세 희망퇴직제 신설 등을 포함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SBS노사는 근속한 지 만 5년이 된 사원급 직원에게 최소 10일에서 최대 20일간의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주니어리프레시제도를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리프레시 기간 중 5일은 회사가 유급휴가로 부여하고, 잔여기간은 개인 연차휴가와 체력단련휴가로 사용해야 한다.


노사가 정한 부속 합의에 따라 시행 첫 해인 2025년 한시적으로 근속 만 6(2019년 입사), 7(2018년 입사) 8(2017년 입사)이 된 사원급 직원까지 확대 적용한다.


SBS 노사는 기존 임금피크제 시행 안에서 58세 희망퇴직제안식년 없이 임금피크기간 2년을 모두 근무하는 제도등을 신설하기도 했다.


적용 대상 직원은 만 58세 도달 6개월 전까지 임금피크제 적용이나 희망퇴직 중 선택해 회사에 신청해야 한다.


58세 희망퇴직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일정한 기준에 따라 희망퇴직금을 법정 퇴직금과 함께 지급한다.


60세 정년까지 재직 시 수급이 기대되는 대학생 자녀 학자금도 일부 제공한다.


또 안식년 기간에도 계속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직원이 안식년 개시 6개월 전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회사는 별도로 정한 절차를 통해 해당 직원의 안식년 적용 제외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