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20대 다섯명 중 한명은 TV를 아예 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CJENM의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메조미디어가 만 15~59세 1천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형태를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 TV를 시청하지 않는다는 응답비율이 20대에서 19%로 가장 높았다.
이는 10대(16%) 보다도 앞섰다. 다른 연령 층은 10% 이하였다.
TV 이용시간 역시 20대는 하루 평균 71분으로 전체 세대평균 88분보다 짧은 편이었다.
반면에 유튜브나 OTT는 다른 세대 보다 더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아프리카TV, 틱톡 등을 포함한 동영상 미디어의 경우 20대의 일일 평균 이용시간이 127분으로 10대, 125분 40대, 88분 30대, 86분, 50대 84분 보다 높았다.
OTT 역시 20대 평균 일일 시청시간이 70분으로 유일하게 전체 평균 56분을 웃돌았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