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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경기 침체 상황에도 디지털광고 성장 AI는 광고 효율성을 높여줘 

미디어뉴스

경기침체상황에도디지털광고는광고산업성장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인공지능(AI)등장은디지털생태계콘텐츠생산과소비행태에영향을미치면서광고산업전반에큰 영향을 주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연구보고서‘AI시대,광고산업발전방안에따르면연구진은광고대행사기술,제작사광고관련전문가16명을대상으로심층인터뷰를진행했는데,대다수가일상생활과업무전반에서AI영향력을체감한다고답했다.


연구진은 AI광고효율성을높여주는도구지만,소비자심리를파악하고감성적인사고를접목시키는측면에서인간의역할이필요하다고보았다.


연구진은우선광고프로세스전반에AI미치는영향과사례를분석했다.


광고전략기획단계에는소비자데이터를분석하고인사이트를생성하며,광고제작단계에서는광고문구동영상제작자동화에AI활용하는것으로나타났다.


광고효과분석단계역시대규모데이터를처리하고예측분석등에AI사용하고있었다.


연구진은AI광고효율성을높여주는도구로서인간역량과의조화를통해보조수단으로활용해야한다면서도AI지배력이남용되지않도록경쟁법제정,허위정보방지,표시의무화등의규제추진이필요하다고말했다.


이어AI빠른발전으로인해피해가커질있는만큼,관련법안마련을신속하게추진해야하며,정보보완과지적재산권등을위한세부적인가이드라인과이를검증할자문단운영이필요하다고덧붙였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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