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지난 9일부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새로운 공익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공익광고는 코바코 공익광고 최초로 AI를 활용하여 제작되었다.
또한, AI로 생성한 영상과 실사 촬영 기술을 접목하여 AI의 시각적 구현력과 실사의 현실감을 조화롭게 연결해 차별화된 연출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기존 공익광고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현실과 비현실을 잇는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코바코 공익광고‘디지털 범죄 예방’편은 디지털 기술 발전과 함께 증가하는 관련 범죄에 대한 경각심 제고하고, 안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공익광고에서는 ‘디지털 스테이지’라는 가상의 무대를 배경으로, 현실을 뛰어넘는 다양한 존재로 변신해 보는 경험을 선사한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만들어진 장면에서는 상상의 존재인 ‘빅캣’ 캐릭터가 등장하거나, 다른 시대의 삶을 살아보는 모습, 지구를 지키는 우주 전사로 활약하는 모습 등 현실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장면들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기존 공익광고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새로운 시청 경험과 연출력을 선보인다.
코바코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 범죄 수법이 고도화되고 다양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기술의 오남용과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자 및 이용자의 인식 개선이 중요한 만큼 이번 공익광고가 디지털 범죄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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