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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코바코, AI 활용 공익광고 처음 선보여 AI 활용한 공익광고 ‘디지털 범죄 예방’

미디어뉴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코바코)지난 9일부터인공지능(AI)활용해제작한새로운공익광고를선보였다.

 

 

이번공익광고는코바코공익광고최초로AI활용하여제작되었다.

 

 

또한,AI생성한영상과실사촬영기술을접목하여AI시각적구현력과실사의현실감을조화롭게연결해차별화된연출을선보였다.

 

 

이를통해기존공익광고에서는보기어려웠던현실과비현실을잇는새로운시청경험을제공한다.

 

 

 

코바코공익광고디지털범죄예방편은디지털기술발전과함께증가하는관련범죄에대한경각심제고하고,안전한디지털이용문화를형성하기위해기획됐다.

 

 

 

특히,이번공익광고에서는디지털스테이지라는가상의무대를배경으로,현실을뛰어넘는다양한존재로변신해보는경험을선사한다.

 

 

생성형AI활용해만들어진장면에서는상상의존재인빅캣캐릭터가등장하거나,다른시대의삶을살아보는모습,지구를지키는우주전사로활약하는모습현실에서는경험하기어려운장면들을생동감있게표현해기존공익광고에서는보기어려웠던새로운시청경험과연출력을선보인다.

 

 

코바코관계자는 최근디지털기술의발전으로디지털범죄수법이고도화되고다양한피해가발생하고있다며기술의오남용과악용을방지하기위해사업자이용자의인식개선이중요한만큼이번공익광고가디지털범죄예방에도움이되기를바란다고말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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