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신문윤리위, 1000번째 심의회의 개최 언론의 가치 제고하는 새로운 비전 선포

미디어뉴스

언론자율 감시기구인 한국신문윤리위원회 설립된 지 64년 만에 1000번째 심의 회의 개최를 계기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신문윤리위는 제1000회 기념 혁신 비전 선포식에서 언론의 가치를 제고하는,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 윤리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책임’ ‘소통’ ‘혁신을 내세운 3대 원칙과 9대 전략을 선포했다.


신문윤리위원회는 한국기자협회와 한국신문협회·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등 언론 3단체가 1961912일 창립한 언론의 윤리 규범 준수 여부를 감시하는 자율규제기구다.


선포식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이규연 홍보소통수석이 대독한 축사에서 레거시 언론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가 영향력을 키우면서 허위·조작이나 무분별한 정보가 유통되는 등 다양한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다며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기 위해 설립된 신문윤리위원회의 역할 역시 그만큼 더 중요해졌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자살 사건, 강력 범죄, 어린이 유괴 사건에 대한 신중한 보도를 당부하며 언론은 우리 사회의 빛과 소금으로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희망을 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