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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코바코, 10월 광고 경기 소폭 하락 전망 종편을 제외한 모든 매체서 하락

미디어뉴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10월 달 광고 집행이 소폭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바코는 202510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99.1로 발표했다.


KAI지수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로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는 종편을 제외한 모든 매체에서 지난 9월 대비 광고비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예상 수치는 최근 광고 경기 불황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업종별로는 음료 및 기호식품(90.5)관공서 및 단체(96.0) 업종에서 축제 및 행사 종료 등으로 광고비가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가정용 전기전자(107.7)패션(104.3) 업종에서는 계절용품 출시 등으로 광고비가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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