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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TV 광고 광고효과에서 7개 광고매체 중 1위

미디어뉴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발표한2025매체이용행태조사에서TV광고가광고효과4핵심지표에서7광고매체1위를기록했다.


코바코가전국20~64남녀3,000명을대상으로패널웹조사방식으로실시한 조사에서 TV광고는광고기억에서44.2%1위를차지해,유튜브(34.7%)상당앞섰고,광고신뢰에서도22.5%최고수준을기록했다.


특히,구매의향(41.7%)검색의향’(45.4%)항목에서가장높은응답률을보여,실질적인소비자행동변화를이끌있는광고매체임을입증했다.


광고신뢰항목에서는TV광고(41.7%),라디오광고(21.5%)나란히신뢰도1,2위를차지했다한편,TV광고는광고매체이미지평가에서신뢰감(59.6%)’,품격(58.1%)’,공정함(54.7%)’긍정이미지에서높은수치를보였고,'자극성(10.7%)','선정성(7.7%)','가짜뉴스(8.5%)'부정적요소에서는낮은수치를기록했다.


코바코관계자는이번조사결과는디지털시대에도TV광고효과측면에서강점을갖고있음을보여준다며성공적인브랜드캠페인을만들기위해매체선택이중요한데,광고의단순노출보다실질적인광고효과를고려해야한다고강조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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