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3분기 스마트이용 넷플릭스 시청한 한국인 4388만명으로 국내 OTT보다 배 이상

미디어뉴스

스마트폰 이용 한국인들이 20253분기 가장 많이 이용한 OTT는 넷플릭스로 4388만 명에 이르고 있다.


데이터 테크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제공한 스마트폰 대상 분석 월간활성이용자(MAU) 데이터(추정치)를 분기별로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넷플릿스는 지난 3분기에 4388만명이 이용해 1위고 국내 OTT업체인 TVING(티빙)2238만 명으로 2위나 넷플릭스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이어 3위 쿠팡플레이가 2136만 명, 4Wavve(웨이브)1274만 명, 5Disney+(디즈니플러스)802만 명, 6위 왓챠가 132만 명 순이었다.


넷플릭스의 최근 상승세는 심상치 않다.


202411월만 해도 월간 이용자 수가 1159만 명대였으나 같은 해 121298만 명으로 늘었다.


이듬해 1~2월엔 1300만 명을 넘어섰고, 3월부턴 1400만 명대를 유지했다가 지난 10월엔 1504만 명의 수치를 기록해 최고점을 찍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