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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11월 광고시장, 카타르 월드컵 축구 TV중계로 음식/주류 광고 늘듯

미디어뉴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11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는 카타르 월드컵 축구경기 영향으로 100.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1KAI 종합지수는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한 것이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2.3), 지상파TV(101.6), 케이블TV(101.6) 등이다.


업종별로는 치킨과 맥주 등의 음식과 숙박, 운수서비스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광고주들은 다음달 광고비를 확대하는 이유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시즌 대비 신규 광고 캠페인 집행을 꼽았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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