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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5월 광고시장, 대기업 견인 효과 신차 출시 광고 및 그룹광고 증대 예상

미디어뉴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5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101.6로 나타났다.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로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5KAI 종합지수 101.6은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한 것이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2.1)과 케이블TV(100.9), 종편TV(100.9) 광고비가 4월보다 소폭 증가했다.


주요 광고주들은 신차 출시에 따른 자동차 기업들의 광고와 대기업들의 그룹광고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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