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전망하는 7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가 99.8로 나타났다.
이는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하락한 것이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0.4)의 광고비가 6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치킨, 햄버거, 커피 등 프랜차이즈 업종을 포함한‘서비스와 유제품/조미료 등의 식품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사유로 여름 성수기 시즌 대비 신규 광고 캠페인 돌입을 꼽았다.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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