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광고업계, 추석 연휴 맞아 식품·건강 관련 홍보 늘려

미디어뉴스

광고업계가 추석 연휴를 맞아 광고 홍보를 강화하면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경고경기전망지수가 100을 넘어섰다.

코바코는 20239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104.1로 발표했다.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는 주로 온라인·모바일(104.3), 지상파TV(103.8), 신문(103.2)의 광고비가 8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자양강장·피로회복제 등제약 및 의료(112.5)’, 스킨케어 등 화장품 및 보건용품(112.1)’, 라면·유제품 등 식품(106.5)’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