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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10월 광고시장, 경기 불황에 맞서 기업들 광고 통해 활로 개척 모색

미디어뉴스

10월 광고시장은 기업들이 경기 불황에 맞서 광고를 늘리려는 경향이 많아 광고경기전망지수가 100을 넘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202310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100.2으로 발표했다.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7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는 주로 신문(100.7), 라디오(100.5), 지상파TV(100.4)의 광고비가 9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건설·플랜트·신재생에너지 등 건설, 건재 및 부동산(104.3)’, 에너지 난방기기 등 가정용품(103.7)’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었다.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사유로, 경기 불황에 맞선 친환경 ESG 신사업 론칭 및 환절기 대비 월동 장비 집중 홍보 확대를 꼽았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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