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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광고업계, 올 추석에 광고비 늘린다

미디어뉴스

추석을 맞아 광고업계가 광고비를 늘린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가 추석이 들어있는 9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102.9으로 발표했다.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9KAI 종합지수는 102.9은 전월보다 소폭 늘어난 것이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102.3), 온라인·모바일(102.5), 케이블TV(102.0)의 광고비가 8월보다 증가할 것으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대학교 및 교육기관 등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 건설사 등의 주택/수도/전기/연료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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