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올해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에 2년 연속 ‘아이유’

미디어뉴스

2023년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은 아이유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로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꼽았다.


아이유는 김연아(6.9%)’,‘공유(6.1%)’,‘손흥민(3.7%)’을 제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모델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들은 새해 계획을 묻는 질문에운동하기/다이어트하기/건강관리하기(67.3%)’재테크하기/저축하기(58.2%)’가 각각 1, 2위를 차지해 건강과 재테크가 소비자의 가장 높은 관심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