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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방통위, 올해 1차로 소상공인 180개사에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 지원

미디어뉴스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올해 1차로 소상공인 180개사에 방송광고 제작비와 방송송출비를 지원한다.


방통위의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협약체결 후 방송광고 제작와 송출비를 지원받게 되며, 광고 전문가로부터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 전반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자문)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방통위가 1차로 신청받은 소상공인은 모두 387개사로 심사를 거쳐 180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소상공인의 업종별 분포를 살펴보면, ‘숙박 및 음식점업’(59개사), ‘도매 및 소매업’(41개사), ‘식료품 제조업’(29개사), ‘기타 제조업’(13개사), ‘정보통신 등 기타’(11개사), ‘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9개사), ‘교육서비스업’ (8개사), ‘건설업’(5개사),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5개사) 순이다.


방통위는 오는 6월에 2차 공모를 통해 소상공인 77개사를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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