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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광고수입 감소로 방송사 매출 급격히 줄어 23년 지상파방송 매출 전년 보다10.2% 감소

미디어뉴스

방송사업 매출이 광고수입이 줄면서 해마다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지상파방송매출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국내 방송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3년도 방송사업 매출은 ’22년 대비 4.1% 감소한 18.9조 원에 이르고 있다.

 

 

특히 지상파방송 매출도 전년도보다 10.2%4,261억 원이 감소한 37,340억 원으로 크게 줄어들었다.

 

 

이같이 방송사업 매출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것은 광고수입 부진 때문이다.

 

 

 

223년 방송광고 매출은 22년 대비 19.2%5,926억 원 감소한 24,905억 원으로 집계되어 3조 원을 밑돌았으며, 종합유선방송(SO)을 제외한 모든 사업자의 광고매출이 줄었다.

 

 

한편 2023년 방송 프로그램 수출액은 IPTV CP 수출액을 포함하여 67천억 달러로 집계됐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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