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해외소비자들, 한류 문화콘텐츠 드라마 호감도 가장 높아

미디어뉴스

해외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류 콘텐츠는 드라마로 나타났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이 발표한 2022 글로벌 한류 트렌드를 통해 해외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다양한 장르의 한류 문화콘텐츠 중 장르별 호감도는 드라마 81.6%, 영화 80.6%, 예능 79.9%, 음식 78.5%, 뷰티 78.3%, 패션77.3%, 게임 76.7%, 출판물 75.8%, 애니메이션 74.7%, 음악 73.7% 순이다.


2022 글로벌 한류 트렌드는 2022 해외한류실태조사와 2021 한류의 경제적 파급효과 연구를 기반으로 연간 한류 인식과 소비 실태, 파급효과, 각국 한류 현황을 분석한 보고서다.


아시아·오세아니아·미주 · 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18개국을 대상으로 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53.5%는 코로나19 발생 이전보다 한류 드라마 소비량이 늘었다고 답했다.


해외 한류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드라마 3편 중 1(31.0%)은 한류 드라마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류 드라마를 접하는 주된 경로는 온라인/모바일 플랫폼’(77.0%)TV’(65.5%)가 꼽혔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hanmail.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