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SBS, 올해 콘텐츠· 광고판매1위 미디어 그룹 가치 3조원 달성

미디어뉴스

SBS가 올해 방송사 중 콘텐츠와 광고 판매 1위를 달성하고 미디어그룹 가치를 3조 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SBS가 밝힌 첫 번째 경영목표는 콘텐츠와 광고판매에서 1위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이다.


드라마, 예능, 교양에서 킬러 콘텐츠를 만들고 3개의 빅 이벤트(WBC야구, 여자 월드컵, 아시안게임)에서 1등을 기록한다는 것.


특히,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와 다각화 목표에 대해 오는 9월 미국판 런닝맨이 나오며 올해 K-POP 공연이 스페인과 영국에서 열릴 것이라고 예고했다.


SBS스튜디오S의 본격 성장궤도 진입과 예능 스튜디오 출범 웨이브와 유튜브 수익 제고와 포스트 전략 준비 SBS플러스와 SBS funF 경쟁력 강화 자회사들 독자사업 확대로 SBS 의존도 축소 등을 경영목표로 제시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hanmail.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