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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모델 선호도 새대별로 달라 20대~50대는 유재석을 선호

미디어뉴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조사한 광고모델 선호도는 세대에 따라 큰 차이가 있고 20대에서 50대 사이는 유재석을 가장 많이 선호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코바코는 소비자 2천명을 대상으로 올 한해 방송과 광고를 통해 접한 유명인 선호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10대는 그룹뉴진스(NewJeans)’, 20-30대와 50대는유재석, 40대에서는 공유아이유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60대는 축구스타손흥민을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로 꼽았다. 세대별 선호도가 다양한 만큼 적절한 타깃팅을 통해 자사 제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광고 모델을 선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본방 사수하고 싶은 예능 및 교양 프로그램 출연자로는 MBC ‘놀면뭐하니유재석(16.8%)’1위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백종원, 전현무, 기안84 등이 플랫폼을 넘나들며 다양한 콘텐츠에서 시청자의 사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5년에도 보고 싶은 예능 교양 프로그램 출연자역시 국민MC ‘유재석(14.5%)’을 꼽았다.


또한, 올해 가장 사랑받은 남녀 배우로는 한류 열풍을 재점화 시킨 김수현(12.8%)’태양의 후예’ ‘ 눈물의 여왕을 통해 대세 스타로 발돋움한 김지원(15.1%)’이 선정됐다


이어 ‘2025년 꼭 보고 싶은 배우’ 1위로는 최근 드라마를 통해 국극 배우로 열연한 김태리(8.1%)’가 선정됐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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