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2, 2024 하반기 시청 1위

미디어뉴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시즌28,700만 시청수를 기록하면서 하반기 가장 많이 본 시리즈로 분석됐다.

 

 

오징어 게임시즌2는 연말에 공개돼 지난해 하반기 공개 시간이 6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가장 많이 본 시리즈로 등극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4년 하반기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시리즈는 오징어 게임시즌21(8700만 시청수)를 차지했고 그 뒤로 완전 무결한 커플’(The Perfect Couple)7500만 시청수로 2위를 기록했다.

 

 

 

3위로는 시리즈 몬스터’(Monsters)7000만 시청수를 기록했으며 에밀리 파리에 가다시즌44위로 5800만 시청수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의 전 세계 문화적 파급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국 콘텐츠는 2023년부터 연속으로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 수 1위를 기록했다.

 

 

작년 하반기에도 영어를 제외하고 한국어로 제작된 콘텐츠가 전체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 수 1위에 올랐다.

 

 

작년 하반기 한국 콘텐츠는 시리즈와 영화,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오징어 게임시즌2 외에도 무도실무관’(4000만 시청수)부터 ,’(2400만 시청수), ‘크로스’(2300만 시청수) 등 다양한 소재의 영화와 함께 엄마친구아들’(2000만 시청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1700만 시청수)도 사랑을 받은 콘텐츠로 꼽혔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