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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방통위, 방송광고 1차 제작지원 중소기업·소상공인 45개사 선정

미디어뉴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2025년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지원사업 지원 대상으로 45개사를 선정했다.


방통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방송광고 제작을 지원해 판로 개척 및 혁신 성장을 돕고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 공모를 통해 중소기업 50개사, 소상공인193개사 등 총 243개사를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엔 1차로 선정된 중소기업 45개 사는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함께 방송광고를 활용한 맞춤형 전문상담 컨설팅이 제공된다.


지원 규모는 TV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45백만 원,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중소기업 대상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에는 총 118개 기업이 공개모집에 신청했으며, 이후 자격 심사, 매출액, 상품경쟁력, 방송광고 활용 계획 등을 종합 평가해 TV광고 34개 사와 라디오 광고 11개사 등 총 45개 사를 선정했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사업은 현재 심사중에 있으며, 4월중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에 앞서 진행된 2024년도 지원사업에 대한 효과 평가 조사 결과,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의 평균 매출이 16.9% 증가하고 평균 고용이 11.8% 늘어났다고 응답해 업계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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