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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방송협회, 언론재단의 정부 광고 독점 대행 개선 공약 이행 촉구

미디어뉴스

지상파 방송사를 회원사로 둔 한국방송협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 광고 독점 대행 문제를 담은 정책건의서를 국정기획위원회에 보내기로 했다.


방송협회는 정책건의서에서 정부광고를 대행할 수 있는 기관을 복수로 두고, '정부광고'와는 다른 '정부 협찬고지'를 언론재단이 대행하지 못하도록 해야한다고 건의했다.


방송협회는 전체 정부광고 수수료의 26%가량이 신문 진흥 목적의 언론진흥기금으로 출연되고 있는 만큼, 그 외 정부광고 수수료 내에서는 신문 지원을 최소화하고 언론진흥기금 출연금과 유사한 규모로 방송산업 지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타당하다고 강조했다.


방송협회는 정부광고 수수료를 통해 할 수 있는 방송 진흥 사업으로 방송사 자율심의 지원 방송 기획취재보도 지원 장애인 방송(폐쇄자막·한국수어방송·화면해설방송) 제작 지원 재난방송 인프라 강화 방송 사료 디지털 아카이브 지원 지역방송 지원(역량·지역공헌활동·유통망 지원) 등을 제시했다. 정부광고 독점 대행 개선은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다. 언론재단은 정부광고 대행을 독점하면서 10%의 수수료를 거둬들이고 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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