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컨텐츠로 넘어가기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티빙에서 KBS1·2TV 라이브 채널 웨이브에서 tvN 신작 본다

미디어뉴스

티빙과 웨이브의 통합 준비 작업이 마무리되는 가운데, 두 플랫폼은 먼저 콘텐츠를 교류한다. 이에 따라 티빙(TVING)에서는 KBS1·2TV 라이브 채널을, 웨이브(Wavve)에서는 tvN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국내 대표 OTT인 티빙은 지난 99일부터 KBS 1TVKBS 2TV 라이브 채널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콘텐츠 경쟁력 확대에 나섰다. 이번 편성으로 티빙은 지상파 주요 채널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무료 라이브 채널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티빙은 KBS 채널 합류를 계기로 보고 또 보고 싶은 KBS 콘텐츠채널을 마련했다.


인간극장’ ‘역사저널 그날’ ‘주말드라마 명작등을 24시간 언제든 볼 수 있다. 향후 사랑과 전쟁’ ‘12등의 인기작들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웨이브에선 티빙에서 제공되는 tvN 신작 드라마를 동시에 공개한다. 웨이브는 tvN 신작 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동시 제공을 확정하며 하반기 콘텐츠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웨이브는 나 혼자 산다’, ‘유퀴즈’, ‘나는 솔로등 인기 방송 예능 프로그램부터 운수 좋은 날’, ‘신사장 프로젝트’, ‘단죄등 최신 드라마, 그리고 피의게임’, ‘환승연애등 웨이브와 티빙이 보유한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폭 넓게 즐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웨이브도 티빙처럼 101일부터 광고형 상품을 출시한다.


웨이브는 지난 11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큰 폭의 할인 요금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

 

 

협력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