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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지역축제 참여시 영향 미친 광고 채널 TV광고 영향력이 가장 높아

미디어뉴스

올해지방자치단체축제 참여시 TV광고를 보고 참여했다는 주민이 가장 많았다.


방송광고진흥회사가 전국20~64남녀3,000명을대상으로온라인패널웹조사방식으로실시한 조사에서지역축제참여영향을미친광고채널로TV광고가29.2%1위를차지했다.


이는검색/배너광고(21.9%)7.3%p차이로앞선수치이며,SNS광고(18.9%),유튜브광고(16.4%)보다높은영향력을나타내는것이다.


한편,지역축제최초상기도(TopofMind,소비자가여러경쟁브랜드처음떠올리는브랜드)조사에서는'보령머드축제'15.9%1위를차지했으며,진해군항제(4.9%),진주남강유등축제(2.3%),서울세계불꽃축제/한화(2.2%)순으로나타났다.


코바코관계자는"이번조사결과,지역축제참여TV광고의영향력이가장우수하다는결과를확인했다며지역축제홍보,접근성을중시하는방문객특성을고려,지역접근성을강조한TV중심의광고집행이효과적일것이다고말했다.



한국언론인협회(akjor@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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